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림 센터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이 사라짐

 

    오른쪽 하단 말풍선 아이콘을 누르면 뜨는 알림 센터란 것이 있다. 여기서는 주로 설정, 화면 밝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을 컨트롤한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블루투스 메뉴가 사라졌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와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됐다.

 

    정말 갑자기 사라졌다. 첨부터 없어진 것은 아니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고 있는 와중에 접속이 끊겨서 알림 센터를 열어 봤더니 아이콘 자체가 사라져 있었다.

 

    


 

 

    왜 없어졌을까? 내가 뭔 짓을 했지?

 

    알림 센터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이 사라지기 전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었다. 가장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 것이다. (2019년 8월 13일경 업데이트)

 

    의심은 됐지만 우리 같은 일반 유저가 알 수가 있나! 최신 업데이트 이후에 문제가 생기다니!

 

    그래서 바로 검색을 해봤다!

 

 


검색어 : 윈도우10 알림 센터 블루투스 사라짐

 

    하하하하!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증상도 똑같았다. 잘 사용하던 블루투스가 갑자기 사라진 다급해진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반가운 동지 의식! 뭔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듯했다.

 

    하지만 해결책은 없었다. 나와 있는 모든 걸 따라 해 봤으나 전혀 달라지는 것은 없었다.

 

    여러 차례 재부팅을 거듭하고서야 이건 해결책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특히 MS 커뮤니티의 대응 능력은 정말 대박이었다. 나쁜 의미로...

 

 


100% 통하는 해결책 발견

 

    그래서 해결책이 나올 때까지 포기를 하고 맘은 편히 먹기로 다짐을 하려는 찰나!!

 

    아주 우연하게 해결책을 발견했다.

 

    해결책을 실행을 해보기도 전에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해결책'이라는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다.

 

    자! 그 해결책을 공개한다.

 

    윈도우 10에서 갑자기 블루투스가 꺼져 버리고, 알림 센터에서 블루투스 메뉴 자체가 사라진 경우 이 해결책을 사용하면 바로 정상화가 된다.

 

    https://www.intel.co.kr/content/www/kr/ko/support/detect.html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는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을 때 자동으로 탐지해주므로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www.intel.co.kr

 

    이 사이트에 들어간다. 인텔의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라는 이름의 웹 페이지다.

 

    들어간다!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인다.

 

    [지금 다운로드]라는 것이 보이는가?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을 하자!

 

    믿어도 된다. 인텔이잖나!

 

 

 

    설치가 완료되면 요로코롬 알아서 시스템 검색을 한다.

 

    그리고 알아서 부족한 드라이버를 찾아준다.

 

    그걸 다시 깔아주면 된다.

 

    본인의 경우엔 블루투스 관련 드라이버를 새롭게 깔았다. 그 외에도 빠른 스토리지 관련 드라이버도 새로 깔았다.

 

 

 

 

 

    그리고 났더니 블루투스가 다시 살아났다. 다시 꺼지지도 않는다.

 

    장치 관리자를 열어 봤더니 전에는 없던 싱싱한 블루투스 메뉴가 딱! 보인다.

 

    이로서 윈도우 10에서 블루투스가 사라지는 문제는 완전히 해결했다.

 

 


노트북 사양 공개

 

    같은 증상으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본 작가의 놋북 사양을 공개한다.

    

    OS : 윈도우 10 Pro (64비트)

    프로세서 : 인텔 I5-8250U

    그래픽카드 : 인텔 UHD 620

    오디오 : 인텔 디스플레이 오디오

    네트워킹 : 인텔 dual band wireless / 인텔 무선 bluetooth

 

 


100% 해결!!!

 

    인텔 블루투스를 새롭게 깔아서 해결된 것으로 보아, 해당 블루투스의 드라이버를 새롭게 깔면 해결이 되는 것 같다.

 

    AMD를 쓰거나 다른 블루투스에서도 문제가 생긴다면 한번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새로 깔아주는 시도는 해봄직 할 듯하다.

 

    앓는 이 빠진 것 같이 속이 시원하다.

 

    아직도 해결 못해서 답답하신 분들은 좋은 성과 있길 바란다. []

 

 

* 공감, 댓글, 질문 등은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배너 한번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